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4 보조금 나오는 전기차 TOP3 가격

by 두고썸띵 2023. 12. 28.
반응형

 

정부에서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 지원이 커지며, 전기차에 관심이 있는 분이 많으실거 같습니다.

하지만, 정작 전기차를 구입해도 보조금을 못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보조금 받을 수 있는 24년 출시되는 보급형, 저가형 전기차 TOP3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전기차 소개에 들어가기 앞서 보조금 정책을 확실히 알고 싶으실 수 있습니다. 미리 2024년 보조금 정책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EV3

기아 EV3 콘셉트카

 

2024년 출시 예정인 보급형 전기차 중에 기아 EV3가 있습니다.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던 EV9와 닮은 외관 디자인을 갖췄고 고속도로 주행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기능을 갖출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기아에서 새로 개발한 자체 생성형 인공지능(AI) 비서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외관상 전면부는 깨끗하고 볼륨감이 있어보이며, 새로운 EV 타이거 페이스를 적용해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래지향적 느낌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차폭을 강조하는 수직형 헤드램프도 눈에 보입니다.

 

측면부는 기아 특유의 비대칭 사각형 휠 아치 구조를 보이고 있으며 조금 각저보이는 형태로 휠을 감싸고 있습니다.

기아 EV3 콘셉트카

 

후면부는 전면부와 통일감을 부여하는 스타맵 시그니처 테일램프가 눈에 띄며, 마찬가지로 볼륨감이 느껴지며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4000만원대로 측정되며, 정부 보조금을 받는다면 3000만원 중 후반대로 구매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EV3 위장막 차량이 공개되었으며, 소형 전기차이지만 실물은 조금 커보이는 듯한 느낌도 듭니다.

 

2. EV4

기아 EV4 콘셉트카

 

두번째 전기차 역시 기아의 EV4 입니다. EV3 보다는 조금 더 큰 준중형 세단으로 빠르면 2024년 하반기 출시예정이며 2025년 출시를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는 셀토스와 유사하며 디자인은 EV3 동일하게 기아 전기차 타이거 페이스,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됩니다.

 

전면부 후드는 조금 낮으며 EV3보다는 날카로운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측면부는 롱 테일 이미지를 구현하는 데크와 낮게 떨어지는 후드 끝단과 함께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유형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아 EV4 콘셉트카

 

후면부도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감각적인 형상의 루프 스포일러와 수직 방향의 테일램프로 테일게이트의 넓은 폭과 깨끗하고 깔끔한 선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출시가격은 4000만원 후반에서 5000만원 초반대로 예상되고 있으며 보조금을 지원받는다면, 4000만 중반대의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테스트 중인 EV4가 최초 포착되었습니다.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지만, 확실히 EV3보다는 차량이 커보이며 동행자 2~3명과 같이 탑승하기에도 무난해 보이는 크기입니다.

 

3. 캐스퍼 EV

현대 캐스퍼 EV

세번째 보급형 전기차는 캐스퍼 EV 입니다. 24년 출시 예정인 캐스퍼 EV는 현재 기아 레이 EV와 비슷한 크기의 소형 전기차 입니다.

 

디자인은 현재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유의 귀여우면서도 견고한 것이 특징입니다.

 

출시되면 기아의 레이 EV와도 많은 비교가 될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역시 비슷한 가격대로 예상됩니다. 3000만원정도로 예상되며 보조금 지원을 받을시 2000만원으로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캐스퍼 EV 역시 위장막 스파이샷이 공개되었으며 2000만원대로 저렴한 가격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쏠리게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